연수1동 통장자율회, 연수구청 어린이집에서 각각 1백만 원
사랑나눔 바자회, 아나바다 행사 등을 통한 수익금 등 기탁
사랑나눔 바자회, 아나바다 행사 등을 통한 수익금 등 기탁
연수큰재장학재단은 지난 8일, 연수1동 통장자율회(회장 조한주)와 연수구청 어린이집(원장 김지영)에서 각각 1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받았다.
연수1동 통장자율회는 함박어린이공원에서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어 모금된 성금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
연수구청 어린이집은 보육직원들과 함께 진행한 ‘아나바다 행사’와 ‘육아물품 공유한마당 플리마켓’에 참여해 모은 모금과 아동권리존중 수기공모전에서 최우수상으로 받은 상금을 포함해 기탁하게 됐다.
조한주 연수1동 통장자율회장은 “연수구의 미래와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인재 발굴 및 양성에 쓰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라며, “우수 인재가 나라의 큰 재목이 되는 데 쓰이길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영 원장은 “어린이집 교사 모두의 마음을 담아 지역의 인재를 키우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따뜻한 손길에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소중한 장학금 기탁에 감사하고 우수 인재를 위한 장학사업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재)연수큰재장학재단은 이달 말 지역 내 장학생 20명과 함께 몽골 칭길테구를 방문해 역사·문화와 생활을 직접 체험하며 글로벌 시대의 예비 리더로서 자질을 개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