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주 3회 월·수·금 저녁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6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도모하고 건강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연수동 문화공원에서 ‘야간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야간 운동교실은 주 3회(매주 월·수·금)로 운영되며, 학생이나 직장인 등 낮에 운동하기 어려운 주민들도 함께 참여하기 쉽도록 저녁 시간(19:30~20:30)에 진행된다.
어려운 참여 절차 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해당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체조 강사가 직접 건강체조, 스트레칭, 에어로빅, 댄스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공원 주변에는 거주단지(연수영남아파트, 세경아파트, 연수주공3단지아파트, 연수푸르지오아파트 등)가 많아 지역 생활터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는 건강환경 조성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수구는 야간 운동교실을 통해 구민의 생활 습관 개선과 건강생활 실천은 물론 운동 부족에서 비롯되는 근감소증, 비만 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누구나 참여하고 실천하기 쉬운 건강증진 사업 추진으로 연수구민의 건강생활 실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