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유병식)은 4월 한 달간 도서관 주간 및 도서관의 날을 맞아 환경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주 내용은 ▶‘나는 식물을 따라 걷기로 했다’ 저자 「한수정 작가와의 만남」(4월 17일 오전 10시) ▶함께 쓰기를 통해 글쓰기 루틴을 만드는 「모닝페이지, 매일 씁니다」(4월 12일부터 15일간) ▶인천난정평화교육원과 연계한 「교동도 탐방: 평화를 함께 읽걷쓰」 탐방(4월 16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 「매직으로 그린세상」 마술공연(4월 20일 오후 2시) 등이다. 마술공연 참가 신청은 3월 26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이밖에 ▶어린이자료실에서 직접 나뭇잎 도장을 찍는 「너도 나도 나뭇잎도장」 체험 ▶연체회원 해제 서비스 「연체자를 구해줘!」 ▶「나는 식물을 따라 걷기로 했다」 도서 원화전 등을 운영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ilec.go.kr)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032-899-1552~4)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따스한 봄날,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도서관에 방문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책과 더 친밀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