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지난 2월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걸쳐 연수구 학부모 진로지원단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 진로 지원 인력으로 양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로에 대한 인식 전환을 통하여 자녀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을 지원하고, 학부모 진로지원단의 역할 수행에 필요한 기초역량을 습득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양성교육은 다양한 진로 분야의 전문 강사로 초빙하여 청소년과 소통하는 집단지도방법, 청소년 진로 이해 및 인식 전환, 진로심리검사의 이해, 진로탐색 도구 활용방법, 진로발달단계별 진로지도방법, 학부모 진로지원단의 방향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학부모 진로지원단은 청소년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을 도울 수 있는 진로지원 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 담당자는 “이번 양성교육을 통하여 학부모 진로지원단이 청소년의 특성과 문화를 수용하고, 진로에 대한 이해 및 인식을 전환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 학부모 진로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진로 정보를 공유하는 연결다리가 되어 지역사회 내 학부모 진로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수구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청소년 진로지원 전문기관으로 지역사회 내 유기적인 진로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의 행복한 미래와 진로발달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맞춤식 진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