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의 자원봉사! 우리가 앞장 서겠습니다! 황금봉사단 2019년 다짐과 함께 !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8일(목)에 연수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황금봉사단 발대식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은 지역에서 헌신적인 봉사를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 중 60세 이상의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구의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인생의 선배로서 솔선수범하며 아름답고 즐거운 연수구를 만들어 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가기위한 다짐의 시간을 갖고 이를 시작으로 자원봉사 활성화 및 생활화에 한발 나아가는 힘찬 출발을 하는 시간이 됐다.
식전행사로 마을과 이웃의 풍물공연을 시작, 본 행사인 발대식으로 개회사와 격려사 및 자원봉사자 대표의 다짐의 시간이 진행됐으며, 3부 소양교육으로 연수구자원봉사 강진석 센터장의 진행으로 ‘행복한 인생2막 플랜B를 말하다’라는 제목으로 아름다운 노년의 삶과 자원봉사로 제 2의 인생을 설계해 나가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황금봉사단은 연수구 관내의 소외계층에게 아름다운 연수구의 사회상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아름답게 가꾸기 사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미래의 자원봉사는 전문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각자가 속해 있는 봉사단에서 맡은바 봉사활동에 참여해주고 한 걸음, 한걸음, 큰 걸음으로 함께 멋진 출발을 시작해 보람과 행복으로 2019년도 연수구의 행복한 연수구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