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여 개 채용 업체, 직간접 참가로 구직 기회 제공
업체별 부스서 현장면접 진행...구직 열기 '뿜뿜'
업체별 부스서 현장면접 진행...구직 열기 '뿜뿜'
2023 연수일자리한마당 채용박람회가 18일 오후 2시부터 연수구청 한마음광장에서 개최됐다.
채용박람회는 연수구가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 등 일자리 유관기관과 협업해 업체와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등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이날 박람회에는 40여 개의 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가해 구직자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했으며 즉석에서 이력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뜨거운 열기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30여 개의 직접참가업체들은 부스를 설치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1:1 현장면접을 진행했고 10여 개의 간접참가업체들은 구직자들이 제출한 이력서를 추후 전달 받는 방식으로 현장면접을 대신했다.
박람회에 앞서 연수구가 밝혔듯이 사무직, 물류직, 운전직, 생산직 등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함에 따라 남녀노소 모두가 박람회장을 방문해 원하는 직종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현장면접을 위한 업체 부스 외에도 이력서 사진촬영, 지원서 컨설팅, 적성검사, 건강상담을 위한 부스도 설치·운영돼 구직자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ㄱ씨는 "마련된 채용부스들이 많아 원하는 직종을 선택해 면접을 볼 수 있어 좋았다"며 "더 많은 업체들이 참여해 일자리를 찾지 못해 힘들어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