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기획복지위원회(위원장 박정수)는 제255회 연수구의회 임시회 기간 중인 4월 25일 기획복지위원회 소관 시설을 대상으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박정수 위원장과 장현희 부위원장을 비롯해 최숙경, 이형은, 김영임, 정보현 위원 전원이 참석하여 각 기관의 사업추진 상황과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향후 시설 운영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주요 방문지는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인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사할린동포복지회관, 연수구노인복지관,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송도권역치매안심센터, 송도마음건강센터 등 총 7개소로, 위원들은 각 시설 운영 전반에 관한 사업 추진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연수구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한 위원들은 ‘송도청소년수련관 신규 건립으로 원도심에 거주하는 청소년이 소외되지 않도록 대책 마련이 필요함’을 강조하였고 ‘송도 국제도시라는 지역적 특색을 살려 글로벌 기구 등과 연계한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다문화 청소년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송도권역치매안심센터 및 송도마음건강센터를 차례로 둘러보며 ‘연수구민의 마음 건강 및 정신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정수 위원장은 현장 방문을 마무리하며 “이번 방문으로 각 기관의 현재 추진중인 사업현황과 개선사항 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