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흥·신동근 국회의원 주최, 인천고등법원 유치 범시민 추진위원회 주관
'인천고등법원 설치 촉구 제3차 토론회', 21대 국회 임기내 유치전 총력
'인천고등법원 설치 촉구 제3차 토론회', 21대 국회 임기내 유치전 총력
인천고등법원 설치 입법 촉구를 위한 토론회가 국회도서관에서 열렸다.
인천광역시는 28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인천고등법원 설치 국회 정책토론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7월, 2021년 12월에 이어 세 번째 열린 이날 토론회는 김교흥·신동근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인천고등법원 유치 범시민 추진위원회에서 주관했다.
김현 전(前) 대한변호사협회 회장이 토론회 좌장을 맡았고, 채은경 인천연구원 도시사회연구부 부장의 발제로 진행됐다.
토론은 고원혁 법원행정처 기획운영담당관, 홍승기 법조윤리협의회 위원장, 조용주 인천변호사회 인천고등법원유치 특별위원회 위원장, 정관용 인천시민연합회 대표가 참여했다.
고원혁 담당관은 국회에서 인천고등법원 설치 관련 법안이 논의되는 경우 법원행정처도 같은 의견을 개진하는 등 적극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승기 위원장은 인천 시민의 자부심 및 시민의식 고양을 위한 인천고등법원의 설치 필요성을 언급했다.
조용주 특별위원장은 110만 시민서명운동의 의미와 인천고등법원 관련 법안은 민생법안이자 핵심 법안임을 강조했다.
정관용 대표는 인천고등법원 설치는 인천시민과 학생들의 꿈이라며 인천시민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요약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시도 모든 행정적 지원을 총동원해 유치에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