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연수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지난 18일 송도 센트럴파크 내 송도코마린웨스트 일원에서 ‘도시내일(City Voyage)’ 프로젝트의 제작발표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시내일(City Voyage)’ 프로젝트는 연수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팹브로스제작소, 연세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i7, 한국스탠포드센터가 협업하여 도시를 가로지르는 DIY 전동보트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한국스탠포드센터의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시작으로 DIY 보트 제작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보고, 인천광역시 최초의 전문랩 연세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아이세븐(i7)에서 총 4회의 제작 워크숍을 통해 1인용 전동보트를 완성했다.
제작발표회를 통해 참여자들은 완성된 보트를 직접 타고 센트럴파크 수로를 가로지르는 도심 항해를 즐길 수 있었고, 높은 만족도 속에서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연수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앞으로도 ‘도시내일(City Voyage)’ 프로젝트처럼 예술적 상상을 기술로 현실화해보는 예술X기술 실험 프로젝트를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
재단법인 연수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법정 문화도시 예비사업으로 경제자유구역이면서 국제도시인 송도를 ‘예술실험’과 ‘문화교류’로 창의적인 문화도시로 만들기 위한 <예술자유구역 송도>를 추진하고 있다. 그 중 ‘도시내일(City Voyage)’은 예술과 기술이 만나 도시의 미래를 상상해보는 프로젝트이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