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이 위탁·운영하는 청소년 전문기관으로서 여성가족부 주관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수련활동, 글로벌리더 양성 및 국제교류활동, 진로지원, 문화예술행사, 참여·자치활동지도, 청소년복지 및 지역연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5일(화)부터 14일(목)까지 멘토링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들이 건전한 역할모델과 정서적, 사회적지지 및 격려 안에서 스스로 잠재력을 개발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멘토링 모집인원은 대학생, 대학원생 멘토 15명이다. 연수구 관내 청소년(멘티)를 대상으로 대학생활과 전공을 소개하기 위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자기탐색의 기회를 주는 학과진로강연 멘토링을 진행한다.
동아리 활동으로는 멘토 전문교육(자기탐색 및 스피치 강의 등), 분기별 정기모임, 학과진로강연 운영(콘텐츠 개발, 시연, 중·고등학교 강연), 지역축제 멘토링 부스 운영, 멘토링 프로젝트 기획·진행·평가, 오스트리아 빈대학교 대학생들과 문화교류, 참여조직 활동(발대식, 워크숍, 송년회)을 진행한다.
신청기간은 <대학생 동아리 멘토링> 멘토 모집은 3월 14일(목) 18:00까지이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로 하거나,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대학생,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멘토링에 참여 시 필요한 활동 물품지원, 활동비 지급, 멘토 위촉장 발급, 멘토 전문교육 제공, 활동증명서 발급, 자원봉사확인서 발급, 우수 멘토시상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연수구 청소년들은 멘토링 활동을 통해 진로탐색, 정서의 지지체계를 형성하고, 멘토에게는 자기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