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민 연수구의원, 친환경 우수의원 선정
승기천 환경개선 위한 친환경 의정활동 펼쳐 환경경책 선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
2025-01-15 연수신문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한성민 의원(국민의힘, 선학동, 연수2·3동, 동춘3동)이 지난 9일 국회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기초단체 및 우수의원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지속 가능한 환경정책을 선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한 의원의 경우 승기천 환경 개선을 위한 꾸준한 노력과 주민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의정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 의원은 제9대 연수구의회 전반기 자치도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승기천 환경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해 왔다. 승기천에 입수하여 부유물과 퇴적 쓰레기를 제거함은 물론 유기물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EM 흙공을 제작해 실질적인 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특히 승기천 정화를 위한 수륙양용차 도입 예산을 확보하여 관련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기여했는데 이 차량은 정화 작업과 이끼 제거 등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외에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친환경 자전거 축제, 승기천 물사랑 음악회, 승기천 환경사랑 걷기 대회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평소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적인 생활 습관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한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저 혼자만의 결과가 아니라 승기천을 사랑하는 주민들과 함께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환경 정책을 통해 연수구를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