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들의 공연과 전시회 진행
11.15~12.23일까지 ‘창작동아리 기획전시’ 18일 연수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 발표회’
연수문화원(원장 방윤식)은 문화학교 수강생들이 준비한 ‘수강생 발표회 공연’과 ‘창작동아리 기획전시 [연수 아뜰리에]’를 청학문화센터 아트홀과 전시실에서 각각 개최한다.
본 행사는 연수문화원 문화학교에서 문화예술 강좌를 통해 음악, 무용, 미술 공예, 서예 등을 배우고 익힌 수강생들의 발표회로 총 32개 팀에서 260여 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각예술 분야 전시인 ‘연수문화원 창작동아리 기획전시 [연수 아뜰리에]’는 오는 15일(수)부터 12월 23일까지 청학문화센터 전시실에서 진행한다. 민화, 수채화, 캘리그라피, 서예, 도자기 등 총 125명, 13개 팀이 참여하며 주차별로 작품이 바뀌는 릴레이 전시로 꾸며질 예정이다.
노래, 연주, 무용 등의 문화학교 공연 분야 19개 팀이 참여하는 ‘연수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 발표회’를 오는 18일(토) 13시 30분부터 청학문화센터 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총 130여 명의 수강생이 피아노, 드럼, 기타, 민요, 라인댄스, 모델워킹, 밸리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본 행사에 관람 희망자는 사전접수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세부 정보는 연수문화원 홈페이지(www.yeonsu.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수문화원 문화학교’는 주민의 문화예술 배움의 나눔터로 무용, 악기, 전통, 미술, 공예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80여 가지 문화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문화학교를 통해 배우고 성장한 수강생들은 지역의 여러 행사 및 봉사에 참여하여 실력을 증진하고 주민의 생활문화 향유를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