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련1동, '저소득 청년지원 사업' 관심

모집·절차 거쳐 대상자 선정…노트북 전달 저소득 청년에 역량 강화, 자립 기회 제공

2023-10-04     연수신문
김정복

 

연수구 옥련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가 저소득 청년 지원 사업인 '꿈 날개 청년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꿈 날개 청년지원 프로젝트'는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학업 및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이들 청년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응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된 사업으로 2020년부터 지속돼 왔다. 

옥련1동 지사협은 앞서 진행된 공개모집과 심사를 거쳐 최종 1명을 선정했다. 선정 대상자는 혼자 아이를 양육하며 대학에 다니는 청년으로서 학업 수행 시 노트북이 필요함에도 경제 사정이 여의치 않아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대상자에게 노트북을 지원해 학업을 이어가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발판 마련과 함께 청년의 진로 계획에 따른 개인 맞춤 지원으로 저소득 청년의 역량 강화와 자립 기회를 제공했다.

백영실, 김정복 공동위원장은 “청년들이 경제적인 사유로 좌절하지 않고 꿈을 키워 목표한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며 “이번 지원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이 한 뼘 더 성장하고 도약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