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아파트연합회, 2023년 상반기 자연보호 캠페인 실시
연수구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연합회장 송상화)는 지난달 2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2023년 상반기 자연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연아연 회원 및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등 여야 정치인들 뿐 아니라 연수구 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많은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여러 단체들도 함께하여 자연보호 캠페인의 취지를 한층 살렸다.
자연보호 캠페인은 연수구청에서 시작하여 원인재로 제1코스 및 연수구청에서 경원대로를 거치는 제2 코스로 나누어 선학역 사거리 연수3동공용주차장까지 약 3Km 구간의 자연정화 활동을 했으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매년 상∙하반기 2회 정기적으로 청량산, 승기천 등을 순회하면서 연수구 관내 공동주택 입주민, 지역 인사들과 연계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연아연에서는 산업자원통상부 지원사업으로 진행중인 가정용 스마트전력 플랫폼 구축사업으로 공동주택의 세대원에게 전기요금 절약을 유도하고 전력사용 효율을 높이는 사업(무상교체)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또 자연보호 연수구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인천광역시지부 연수구지회 “함께하는 자연보호! 연수구의 녹색미래” 2023년 상반기 자연보호 캠페인과 년말에 연수구 관내 모범 청소년을 선발하여 지난해 12월에도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권익 향상과 건전한 공동주택 문화를 만들기 위한 행사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연아연에 가입을 희망하는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대표 또는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연아연 사무국(전화 032-831-328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