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송도실버 건강한 한 끼 만들기’ 참여자 모집

영양섭취 및 조리 등 취약한 홀몸 남성어르신 대상 요리교실 운영

2023-03-31     연수신문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송도실버 건강한 한 끼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송도실버 건강한 한 끼 만들기’ 교실은 신체적·심리적 변화로 영양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홀몸 남성어르신의 건강증진 역량 제고를 위해 영양교육 및 식생활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28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는 지역 내 60세 이상 홀몸 남성어르신으로 온라인(연수문화포털: yeonsu.go.kr/culture)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4회에 걸쳐 전문 요리 강사의 지도하에 음식 재료 손질법, 조리법, 설거지 등 실습 위주의 활동으로 구성하면서, 대상자가 쉽게 요리를 배워 식생활 자립 능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상자들과 함께 요리하는 사회적 활동을 증진함으로써 즐거움을 나누고 소통하는 장을 조성해 고독감 해소 및 정서적 지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양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홀몸 어르신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개설했으며,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