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체육회, 구민 건강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생활체육 활성화 위한 각종 현안 및 체육행사의 운영 방안 논의돼

2022-02-09     연수신문

연수구청(구청장 고남석)과 연수구체육회(회장 곽종배)는 지난 2월 8일 연수구청장실에서 2022년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체육회 임원 및 종목단체장 등 8명이 참석하여 고남석 구청장에게 연수구체육회 체육인 전체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감사패를 전달하며 회의를 진행했다. 

이후 진행된 간담회는 연수구 관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각종 현안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추진할 각종 체육 행사의 운영방안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고남석 구청장은 코로나 19로 체육활동을 제한받고 있는 생활체육 동호인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하면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체육활동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연수구 관내의 체육시설 부족을 해소하기 위하여 전문가들과 주민들이 참여하는 “체육시설 조성 공간의 확보를 위한 공청회”를 개최하여 더욱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곽종배 연수구체육회장은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는 고남석 연수구청장에게 감사를 표하면서 관내 공공체육시설의 조속한 개방과 원도심과 구도심에 체육시설 확대 설치를 요청했다.

또한 2년여 동안 중단된 종목단체 체육대회를 야외종목부터 단계적으로 개최 할 수 있도록 건의했다. 

현재 연수구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2020년 이후 모든 종목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각종 대회 활동이 장기간 중단된 상태이다.

곽종배 연수구체육회장은 "연수구와 함께 새로운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계획을 통하여 남녀노소 누구나가 어디서나 쉽게 운동을 하며 건강한 100세 시대를 기대해 본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