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난 해소 위한 발걸음 연수구의 노력
연수역 북부 쾌적한 주차 환경 조성
연수역 북부 쾌적한 주차 환경 조성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30일, 연수동 587번지 일대에 위치한 연수역 북부 공영주차장 입체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기존 96면 규모의 지평식 주차장을 2층 3단 구조의 건물식 주차장으로 확장하여 총 200면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총사업비 65억 원이 투입된 이번 사업은 올해 1월 착공하여 약 11개월 만에 준공됐다.
연수역 북부지역은 주택 및 상업지역 개발과 더불어 전철역 이용 차량의 증가로 주차 공간 부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인근 주민과 방문객들의 주차난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연수역 북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 해결되었으며, 앞으로도 주차 문제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연수구는 이번 사업뿐만 아니라, 2025년까지 함박마을 공영주차장 조성, 2026년까지 연수역 남부 공영주차장 입체화 및 송도역삼거리 공영주차장 조성 등을 통해 추가로 400면 이상의 주차 공간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민간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 공유 사업, 그린 파킹 사업 등 다양한 저비용 주차 공간 확충 방안을 병행하여 주차난 해소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