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연수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공유회 개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한 노력 결실 맺어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한 노력 결실 맺어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3일 구청에서 ‘2024 연수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복지 공동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 공무원 14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사회보장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함께 다짐했다.
행사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기여한 협의체 우수위원과 유공자 등 총 35명에게 구청장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영상 상영을 통해 한 해 동안의 노력을 돌아보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024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학동, 연수2동, 옥련2동에 대한 시상과 우수 동 민간위원장의 사례 발표를 통해 성공적인 복지 모델을 공유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연수구의 복지 수준이 한층 높아졌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수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연수구는 더욱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모두가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