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스포라영화제와 한국예술종합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이 오는 4월 3일(월)부터 4월 28일(금)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17세 이상 청소년(2007년 이전 출생)과 성인이며, 청소년 8명과 성인 12명을 모집한다. 워크숍은 영화제 기간을 포함하여 5월 13일(토)부터 27일(토)까지, 3주간 총 4회 진행된다. 그간 코로나19로 축소했던 참가자 수를 확대해 보다 많은 참가자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은 디아스포라영화제와 한국예술종합학교가 협력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 처음 선보인 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올해로 4회째 워크숍을 이어오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현재 한국 사회뿐만 아니라 전 지구적 상황 속에서 발생하는 이주, 이산민에 대한 문제의식을 함께 나누고 영화를 통해 성찰적 비판의식을 더욱 구체화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첫해 청소년 대상으로 시작해, 성인부 신설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여 그 이듬해부터 참가 대상을 확대했다. 전문가 특강, 영화제 상영작 관람 후 전문 멘토와 진행되는 심도 깊은 토론, 비평문 작성 등의 짜임새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할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다양하고 새로운 관점의 영화적 체험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영화 비평 워크숍 <활동사진> 모집 및 교육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아스포라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diaff.org)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