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개 지역 사회복지 유관기관 참여…복지안전망 확대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7일 연수문화공원에서 3천여 명의 주민과 사회복지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제7회 연수구 사회복지박람회 ‘연수야~ 복지랑 놀자!’를 개최했다.
연수구가 주최하고 연수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윤종만)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기념식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이바지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취약계층 지원에 헌신한 주민에게 표창장을 수여해 그동안 노고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지역 내 27개의 사회복지 유관기관이 사회보장 관련 사업 홍보·시연하는 35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연수구 전통예술단과 사회복지기관 이용자들의 무대공연도 마련돼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참여의 장이 됐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복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수구청과 민간 사회복지기관이 함께 손잡아 촘촘한 연수 복지안전망을 만들어 모든 구민이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연수구 사회복지박람회는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격려하고 연수구의 다양한 복지정책 및 사업을 주민들에게 알려 지역복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연수구의 대표 사회복지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자치신문 (연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